HOME  ISSUE  LIFE  STAR  HUMOR

방탄소년단 슈가, 美 퓨즈티비 선정 '2016년 베스트 믹스테이프'

페이지 정보

카테고리:자유 작성일16-12-19 23:00 조회969회

본문

미국 음악 전문 매체 퓨즈 티비(FUSE TV)가 방탄소년단 슈가의 첫 번째 믹스테이프 '어거스트 디(Agust D)'를 '2016년 베스트 믹스테이프'로 선정했다. 

퓨즈 티비는 최근 '2016년 베스트 믹스테이프 20선(THE 20 BEST MIXTAPES OF 2016)'이라는 제목의 칼럼을 게재하고, 방탄소년단 슈가의 '어거스트 디(Agust D)'를 소개했다. 

퓨즈 티비는 "데뷔 후 3년간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케이팝 시장에 안주하지 않고 믹스테이프를 통해 새로운 주제와 음악을 도전해왔다"고 전했다. 이어 "방탄소년단의 도전적인 래퍼 슈가는 아이돌로서의 유명세와 암울한 내면에 대한 고군분투가 담긴 믹스테이프 ‘어거스트 디(Agust D)’로 그만의 새로운 페르소나를 창조해냈다”고 극찬했다. 

지난 8월 공개한 방탄소년단 슈가의 솔로 믹스테이프 ‘어거스트 디(Agust D)’는 공개 당시 빌보드 및 퓨즈 티비 등 미국 주력 매체와 미국 내 메이저 스트리밍 사이트인 타이달(TIDAL)에 눈여겨볼 신예로 소개된 바 있다.  

 

그 뿐만 아니라 8월 한달 간 미국 및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POP 뮤직비디오 '톱 10'에 믹스테이프 ‘어거스트 디(Agust D)’와 ‘기브 잇 투 미(give it to me)’ 2곡이나 이름을 올리며 큰 화제를 모았다. 

한편, 방탄소년단의 정규 2집 앨범 '윙스(WINGS)'는 퓨즈 티비가 선정한 '2016년 베스트 앨범 20선(THE 20 BEST ALBUMS OF 2016)'에 이름을 올려 앨범의 타이틀곡뿐만 아니라 수록곡까지도 극찬을 받았다.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