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ISSUE  LIFE  STAR  HUMOR

구글에 저장된 내 위치 기록을 지울 수 있다

페이지 정보

카테고리:생활 작성일17-01-11 21:01 조회54회

본문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을 사용하면서도, 인터넷 사용 흔적으로 자신의 위치가 얼마나 쉽게 파악되는지에 대해서는 잘 모르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더욱 위치 추적이 쉬워집니다. 특히, 구글맵(Google Map) 같은 앱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에는, 위치는 물론 과거의 동선까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물론 위치 정보가 이렇게 무방비로 알려질 경우, 적지 않은 부작용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각종 범죄와 해킹, 심지어 스토킹에도 다음 타깃을 정하는 데 매우 유용할 테니까요. 아무리 조심하더라도, 위치 기록이 남아있는 이상 이와 같은 범죄로부터 자유롭기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6ce5b6b36b8d7930d1223cd86362ad08_1484136074_3262.jpg
어딜 가든 든든한 길잡이가 되어주었던 스마트폰을 보면서 이 사실을 외면하고 싶겠지만, 이게 현실입니다. 아직 잘 믿겨지지 않는다면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후, 여기를 클릭해 보세요. 지난 달 당신의 모든 위치들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그나마 좋은 소식이 있다면, 내 위치 정보가 저장되는 정도를 조절할 수 있다는 겁니다. 아래의 순서를 따라해보세요.

  1. 위의 링크에서 위치 확인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화면 하단의 왼쪽에 위치한 작은 박스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혹시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다면, 버튼을 눌러 기능을 해제합니다. 
  3. 위치 확인 기능이 해제되었더라도 여전히 과거에 저장된 위치 정보들은 남아있는 상태입니다. 과거의 위치 기록들을 삭제하고 싶다면, 설정 버튼을 클릭하세요. 
  4.  "관리하기"(Manage Activity) 탭을 선택하면, 지난 달 내 위치를 모두 볼 수 있습니다. 위치 정보가가 저장되는 기간의 설정을 변경해보세요. 

친구와 가족들도 각자의 정보를 직접 관리할 수 있도록 이 링크를 공유해보세요. 자신의 개인 정보가 어떻게 다뤄지고 있는지 누구든 제대로 알 권리가 있으니까요. 

게시물 검색